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4-30 23:49:29
기사수정


▲ 산청엑스포조직위, 산청사랑 지리산 천왕봉 등반대회 참여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경남도지사이승화 산청군수이하 조직위)는 28일 산청군 관내 학생교직원 등 160여명과 함께‘산청사랑 지리산 천왕봉 등반대회’에 참여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등반대회는 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규)이 주관하는‘학생이 중심이 되는 행복한 지리산 꿈마을’천왕봉 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조직위는 지리산 법계사와 천왕봉 등반을 통해 엑스포 성공 개최를 염원하고 결의를 다지고자 지난해 10월 등반대회에 이어 다시 동참하게 되었다.  

 

조직위는 참여 학생 및 교직원전국에서 찾아온 등산객을 대상으로 엑스포 홍보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쳤다학생들 대상으로는 엑스포 안내 및 기념촬영 등 엑스포에 대한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였으며등산객 대상으로는 대피소 및 쉼터 등 머물고 지나가는 곳곳마다 방문하여 리플릿을 배부하며 엑스포를 널리 알렸다.  

 

조직위 관계자는“학생들이 정부승인 국제행사인‘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가 우리 지역에서 개최하는 것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많은 홍보 및 참여를 당부한다”면서 “조직위도 학생들과 함께하는 엑스포를 만들어 가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직위는 유아에서 초중고등학생들까지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한방항노화힐링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미래의 약속세계 속의 전통의약’이라는 주제로 2023년 9월 15일부터 10월 19일까지 산청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개최된다.


한국뉴스플러스임도현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818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