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완수 도지사,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남지회 방문 격려 - 20일 모범여성기업인 시상식 ‧ 송년회 참석…유공자 11명 영예 안아 - 지역사랑 나눔 실천과 여성경제인의 권익 향상을 위해 매년 개최해
  • 기사등록 2022-12-20 23:21:20
기사수정


▲ 20일 모범여성기업인 시상식 ‧ 송년회 참석…유공자 11명 영예 안아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는 20일 오후 창원 그랜드머큐어 앰배서더에서 열린 ‘2022년 모범여성기업인 시상식 및 송년회’에 참석해 도내 여성기업인들을 격려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남지회는 1999년에 설립되어 여성창업 및 일자리 창출여성기업의 판로 지원여성경제인의 역량강화 사업 등 여성경제인의 지위를 향상하고 권익을 보호하고자 노력해왔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남지회에서 주관한 이날 행사는 중소기업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여성기업인을 포상하고여성경제인 간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역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박완수 도지사와 최열수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신종석 경남지방조달청장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남지회 소속 회원사 대표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범여성기업인 시상과 송년행사가 열렸다.

 

모범여성기업인 시상에는 지역사랑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 여성경제인의 권익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강둘림 ㈜세진나노텍 대표김경희 ㈜도원리사이클링 대표김영미 ㈜미테리어 대표이명자 ㈜정우엠에스 대표가 도지사 표창을 수상하는 등 총 11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완수 도지사는 “여성기업은 도내 기업비중의 절반 가까이를 차지할 정도로 지역의 경제발전에 기여한 공이 굉장히 크다”며 “여성기업인 여러분들이 미래의 성장동력으로서 새로운 도약과 함께 경쟁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경남의 여성기업은 지역기업의 41%에 이르는 18만 4천개로 전국 4위를 차지하고 있으며경남도는 여성기업의 활동 촉진과 여성경제인의 능력향상 추진을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매년 예산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한국뉴스플러스임혜숙 기자 heaysook11@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513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