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01 17:00:02
  • 수정 2022-12-02 15:23:34
기사수정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최준우)는 국민들이 주택금융 관련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HF공사는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사용자 중심 설계 ▲노년 친화 정보채널 구축 ▲직관적이고 몰입감 높은 디자인 등을 통해 공사의 주요상품인 보금자리론·전세보증·주택연금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빅데이터 기술 활용한 One Pass 정보 접근으로 보다 편리하고·보다 정확하게


 HF공사는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쉽고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디지털신기술을 활용한 ‘Daily 핫이슈’와 ‘최적상품 찾기 지원서비스’를 도입했다.


 특히, ‘Daily 핫이슈’를 통해서는 콜센터에 문의가 많거나 고객이 자주 조회하는 내용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바로 궁금증을 해결 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상품 비교함‘ 기능을 통해 고객이 본인 조건에 맞는 상품을 조회·비교해 최적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노년층(주택연금 주고객층)이 주택연금 상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존 텍스트 중심 설명에서 벗어나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단계별로 정보를 제공하는 ‘단계별 정보제공 채널*‘을 구축했다.

* <1단계> 영상콘텐츠 <2단계> 이미지콘텐츠 <3단계> 맞춤상품 찾기 <4단계> 상담예약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핵심 상품 위주로 콘텐츠를 간소화하고 텍스트에서 영상·이미지 중심으로 화면을 구성했다.


 한편, HF공사는 오는 7일까지 홈페이지 개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며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2월 중 모바일 교환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HF공사 홈페이지(hf.go.kr)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HF공사 최준우 사장은 “홈페이지 개편으로 주택금융 정보 접근성이 강화돼 국민들의 주요 궁금증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사장은 “앞으로도 공사 홈페이지가 국민들이 ‘계속 머물고 싶고 다시 오고 싶은 공간’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꾸준히 관리하고 운영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국뉴스플러스이용한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464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