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농수산물도매시장 관련상가,‘야간 화재 취약 시간대 합동소방훈련’실시 - 화재 진화 모의훈련으로 초기 대응역량 강화 - 공단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 관련상가, 태전119안전센터, 입점 상인,야간 합…
  • 기사등록 2023-12-20 17:09:22
기사수정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사장 문기봉) 농수산물도매시장 관련 상가는 1219() 폐점 후 취약 시간대에 발생할 수 있는 화재를 대비해 태전119안전센터와 야간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의 관련 상가(A·B)179개 점포는 평소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공단 대표 다중이용시설이다.

공단은 야간 화재 취약 시간대 화재 발생 상황을 대비해 태전119안전센터, 상가 입점상인들과 함께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겨울철 농수산물도매시장 관련 상가의 폐점시간 이후 야간에 전기 누전으로 인한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훈련에 참여한 공단 직원과 입점 상인은 자위소방대 임무 수행 직원과 종사자의 신속한 대피유도 초기 화재진압 및 부상자 이송 등 실전과 같은 훈련으로 화재 대응력을 높였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상가 종사자들의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고, 화재 등 긴급 상황 발생 시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최윤환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086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