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남도, 7월 인도네시아 조선해양 무역사절단 참가 - 22일부터 6월 2일까지 조선해양기자재 분야 10개사 모집 - 지난해 수출 상담 1억 4천만 달러 성과 거두며 기대감 높여
  • 기사등록 2023-05-22 22:40:47
기사수정


▲ 경남도, 7월 인도네시아 조선해양 무역사절단 참가


 


경상남도가 22일부터 6월 2일까지 인도네시아 조선해양 무역사절단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한다.

 

대상은 도내 조선해양기자재 분야 중소기업 10개사며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 시스템(http://gyeongnam.go.kr/trade)을 통해 신청을 접수한다.

 

인도네시아 조선해양 무역사절단 파견은 2019년 한()·아세안 해사주간(Maritime Week) 행사에서 경남조선해양기자재협동조합과 아세안 6개국 조선해양 및 방산 분야 협회 간 상호 협력 양해각서에 따라 지난해부터 시작되었으며현지 협회가 추천하는 구매자 10개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올해 무역사절단 행사는 7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리며지난해에는 14개사(대면 8개사온라인 6개사)가 참가하여 1억 4천만 달러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다.

 

경남도는 지난해 기대 이상의 실적을 거둠에 따라해마다 발리에 무역사절단을 지속적으로 파견하여 신규 구매자 발굴과 기존 구매자 관리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뉴스플러스김도현 기자 hyuen3303@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868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