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남도, 직원 대상 ‘마음 건강증진 캠페인’ 개최 - 18일, 직무스트레스 예방 및 절주 캠페인 성황리에 열려 - 최근 공무원의 잇따른 극단 선택 및 직무스트레스 예방 필요성 공감 - ‘마음안심버스’ 스트레스 검사, 상담 등으로 마음 건강증진 인식 강화
  • 기사등록 2023-05-18 17:26:51
기사수정


▲ 경남도, 직원 대상 ‘마음 건강증진 캠페인’ 개최



경상남도는 18일 경남도청 신관 야외무대에서 도청 소속 공무원청원경찰공무직기간제 등 종사자를 대상으로 ‘마음 건강증진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공무원의 잇따른 극단적 선택으로 공직사회의 대책 마련 필요성에 따라 직원 심리 지원 및 음주로 인한 산업재해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경남도는 경상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창원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협업하여 직무스트레스 및 음주의 위험성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개최했으며 ▲ 직무스트레스 검사 및 상담 ▲ 에탄올패치를 이용한 음주체질검사 ▲ 절주 다짐 써보기 등을 체험하면서 직무스트레스 예방과 절주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장으로 꾸며졌다.

 

정설화 경남도 중대재해예방과장은 “도 소속 종사자의 마음 건강관리와 절주를 통한 산업재해 예방이 중요하다”며 “경남도뿐만 아니라 시군 소속 종사자의 직무스트레스 예방 및 절주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뉴스플러스김도현 기자hyuen3303@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861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