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반도체 국제학술대회 "KISM 2022", 부산 개최 - 11.13.~11.16. 파라다이스호텔에서 제1회 반도체 국제학술대회 개최, 15개국 600… - 반도체 기술 및 소재․부품․장비 기술 분야 우수 논문 360여 편 발표 등 최…
  • 기사등록 2022-11-13 20:35:37
기사수정


▲ 반도체 국제학술대회 ˝KISM 2022˝, 부산 개최 포스터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한국반도체디스플레이기술학회(회장 박재근주최로 처음으로 선보이는 반도체 국제학술대회인 「KISM 2022(Korean International Semiconductor Conference on Manufacturing Technology 2022)를 오늘(13)부터 16일까지 부산 해운대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반도체 제조공정 및 소재·부품·장비 기술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학술대회는 ‘퍼스트 무버가 되기 위한 제조전략(Manufacturing Strategies for First Mover)’을 주제로전 세계 15개국 600여 명의 산․학․연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글로벌 반도체 대기업인 ‘삼성전자’SK하이닉스’ 등이 참석하며국내·외 산업체 논문 55여 편을 포함한 총 360여 편의 우수한 논문이 발표되어 최신 연구․제조 기술 동향 공유로 글로벌 반도체 기술개발 전략과 상생 생태계 강화를 위한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 예상된다.

 

  전형탁 「KISM 2022」 대회장은 “이번 학회를 통해 대한민국 반도체 제조공정 및 소재․부품․장비 산업이 나아가야  할 기술적 방향을 제시하겠다”며“산․학․연․관수도권-지역 간 협업 생태계 구축을 통해 경쟁력 강화에도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박형준 시장은 “부산에서 개최되는 반도체 관련 국제학술대회를 통하여 우리 시가 역점을 두어 추진하고 있는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산업단지 내 파워반도체 산업 가치사슬(밸류체인조성이 탄력을 받게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관련 기관 간 협업을 통해 지역 내 신산업을 지속해서 성장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국뉴스플러스박정운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427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