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03 21:10:29
기사수정


▲ 염종현 의장, 2일 의장 접견실서 도의원 및 외부전문가 등 위원 11명에 위촉장 수여


경기도의회(의장 염종현)11대 전반기 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를 구성하고, 의회 연구활동에 대한 안건 심의에 들어갔다.


염종현 의장(더민주, 부천1)은 의장 접견실에서 연구활동지원심의위원회 위촉식을 열어 도의원 및 외부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11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실효성 있는 조례안 마련과 도정 정책대안이 될 수 있도록 전문가적 식견과 경험을 바탕으로 연구활동에 많은 고견을 주길 당부했다.


의원회는 위촉식 후 첫 회의를 열어 박순자 동대부속 영석고등학교 운영위원장과 안광률(민주당, 시흥1) 의원을 각각 위원장과 부위원장으로 선출하고, 의원 연구단체 등록 심의(34)와 연구 용역 계획안 심의(15) 등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선출된 박순자 위원장은 경기도의회가 적극적으로 의원의 연구활동을 독려하고 지원하는 만큼 연구활동의 내실을 다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동료 위원님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반기 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는 경기도의회 연구활동 지원ㆍ운영 조례에 따라 도의원 4명과 외부전문가 7, 당연직의원 등 모두 12명으로 구성되며, 연구단체 등록 및 취소, 연구용역 계획 승인, 연구단체 활동 결과 평가 등 의회 연구활동에 관한 안건 심의를 수행하며 2024630일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한국뉴스플러스김병조 기자 hyuen3033@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402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