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개별 관광객 숙박요금 최대 4만 원 할인 지원 - 체류형 개별 관광객 유치와 관광산업 활성화 추진 - 숙박요금별 2만 원 ~ 4만 원 할인, 지정된 숙박업소 이용 시 적용
  • 기사등록 2023-06-14 14:05:34
  • 수정 2023-06-14 16:29:55
기사수정

▲ 안동 병산서원 백일홍이 만개한 모습


안동시가 체류형 관광객을 유치하고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개별 관광객 유치 지원사업을 시작한다.

 

이 지원사업은 안동시 외에 주소지를 둔 개별 관광객을 대상으로, 안동시 내 지정 숙박업소에서 숙박하는 경우 숙박비 일부를 할인해 준다.

 

개별 관광객 유치 지원사업의 할인 기준은 숙박요금이 10만 원 이상인 경우 4만 원 할인, 7만 원 이상 10만 원 미만인 경우 3만 원 할인, 7만 원 미만인 경우 2만 원을 할인한다.

 

이번 숙박비 할인 사업은 개별 관광객이 안동시에 방문하여 지정된 숙박업소를 이용하는 경우에만 적용된다. 지정 숙박업소에 유선 또는 온라인으로 예약한 후 숙박일 7일 전까지 사전신청서를 안동시에 제출하면 된다. 숙박 완료 후에는 증빙자료를 해당 숙박업소에 제시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개별 관광객 숙박비 할인은 개별 관광객별로 1회에 한하여 제공되며, 지원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지원내용, 지원절차 및 지정 숙박업소 목록은 안동시청 누리집(www.andong.go.kr>시정소식>고시/공고)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남상호 관광진흥과장은 체류형 관광객들이 안동의 아름다운 관광지와 문화유산을 더욱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라며 관광산업 활성화와 지역경제 활력 제고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최윤환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905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