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27 23:13:50
기사수정


▲ ‘제1회 창원시장배 전국사격대회 포스터


창원시(시장 허성무)1회 창원시장배 전국사격대회93일부터 9일까지 창원국제사격장에서 개최된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2018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의 성공 개최를 기념하고 창원국제사격장의 활용가치를 드높이기 위해 창설됐다.

 

이번 대회는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등 4개부로 치러지며, 전국 300개 팀 2,0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국제대회 전 종목(소총, 권총, 산탄총, 러닝타켓)에서 기량을 겨룬다.

 

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세계 사격의 메카, 창원의 브랜드 가치를 이어가는 한편, 내년 대회부터는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한 대회로 승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시는 이번 대회의 시상금을 온누리 상품권으로 지급해, 대회 참가 선수 및 임원들이 어시장 등 재래시장 이용 등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회기간 중 모든 경기는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배틀 그라운드보다 더 실감나는 서바이벌 전투사격 체험기회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창원국제사격장 내 관광사격장은 소정의 실비(12,000 ~ 20,000)로 화약권총부터 레이저공기총, 스크린 사격까지 다양한 사격 종목을 체험할 수 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사격은 창원의 자랑이자, 자산이라며 1회 창원시장배 전국사격대회를 성공리에 개최하여 많은 시민이 사격의 즐거움을 향유하고 화합하여 지금의 경제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 나아가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 창원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뉴스플러스윤종갑 기자 yjk0625@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89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