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상남도 거창군 지역활력타운 조성사업 공모 선정 - 7개 중앙부처 공동협력하는 ‘지역활력타운 공모사업’, 거창군 선정 - ‘지식iN 거창 아로리타운 조성사업’을 통해 누구나 살고 싶은 주거거점 …
  • 기사등록 2023-06-02 22:55:37
기사수정


▲ 경상남도 거창군 지역활력타운 조성사업 공모 선정


▲ 경상남도 거창군 지역활력타운 조성사업 공모 선정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국토교통부 등 7개 중앙부처*가 공동으로 협력하여 시행하는 ‘지역활력타운 공모사업’에 경상남도 거창군의 ‘지식iN 거창 아로리타운 조성사업’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7개 중앙부처 행정안전부문화체육관광부농림축산식품부보건복지부해양수산부중소벤처기업부

 

‘지역활력타운 공모사업’은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의 실현이라는 국정목표에 맞춰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고자 은퇴자청년층 등의 지역 정착을 지원하여 주거와 생활서비스가 어우러진 지속가능한 주거단지 조성을 목표로 추진하는 공모사업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경상남도 거창군을 포함하여 전국 7개 시‧군*이 선정되었으며,선정된 사업은 국비지원인허가 특례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선정 시‧군 강원 인제군충북 괴산군충남 예산군전북 남원시전남 담양군경북 청도군경남 거창군

 

‘지식iN 거창 아로리타운 조상사업’은 거창군에 위치한 경남도립거창대학교한국승강기대학교 등과 연계한 교육‧전문기술직 대상의 은퇴자마을 조성을 통해은퇴자가 가진 지식을 지역사회에 전파하고은퇴자에게는 은퇴 후의 자아실현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에 활력을 주고자 하는 사업이다.

 

안태명 경남도 균형발전국장은 “거창 아로리타운이 누구나 와서 살고 싶은 주거거점이 될 수 있도록 거창군과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국뉴스플러스김도현 기자 hyuen3303@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892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