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29 10:12:37
  • 수정 2023-05-29 10:19:21
기사수정


▲ 2023년 창원특례시 이‧통장 한마음다짐대회에 참석한 웅천동 통장협의회 회원들이 기념사진을 끽고있다..



▲ 2023년 창원특례시 이‧통장 한마음다짐대회가 성황리에 개최 됐다.



창원특례시 이통장연합회(회장 구만수)25일 오전 1030분 창원스포츠파크 보조경기장에서 2023년 창원특례시 이통장 한마음다짐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통장 한마음다짐대회는 올해 개최 시기를 앞당겨 따뜻한 봄날에 개최하며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의 주인공이자 최일선에서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하는 이통장 1,900여명이 질서정연한 모습으로 행사에 참석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최형두 국회의원, 김이근 창원특례시의회 의장, 강용범 경상남도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도시의원 등 내외빈 8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 앞서, 이통장연합회는 많은 인원이 참석하는 대규모 행사인 만큼 안전하고 원활한 행사 추진을 위해 안전관리계획 심의, 총괄책임자 선임, 사전 안전점검 실시, 안전요원 교육 및 배치, 경찰서 및 소방서와 협조체계구축 등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했다.


한마음 행사는 참석한 이통장의 화합한마당 입장식과 박호섭 진해구 통장협의회장의 개회선언으로 1030분에 개회하였고 지역발전에 기여한 이통장에 대한 각 기관의 표창 수여식을 가지며 그 간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이어 구만수 통장연합회장의 대회사와 주요 내빈 축사를 거쳐 의창구 팔룡동 강선중, 명곡동 이희경 통장의 선창 아래 104창원특례시민의 봉사자로서 동북아 중심도시 창원을 위해 앞장서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잠깐의 휴식 후 진행된 명랑운동회, 화합 한마당 행사에서는 55개 읍면동 전 이통장이 결속을 다지며 지역사회와 시민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한마음으로 다짐했다.


진해구 웅천동 김현국 협의회장은 “코로나 19로 오랜만에 개최된 통장 한마음대회 화합행사를 통해 통장들간 친목을 다지고 단결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체육대회 준비를 위해 고생하신 만수 이통장연합회장님과 추진위원님, 각지역의 임원님들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만수 이통장연합회장은 대회사에서 늘 봉사하는 마음과 자세로 행정과 시민과의 가교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는 이통장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55개 읍면동 이통장들이 한자리에 모인 만큼 일상에서의 무거운 짐은 잠시 내려놓고 한마음으로 단합하며 시정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우리 지역사회 보안관을 자처하며 동네 궂은일을 도맡아 처리하는 이통장님들의 지역사회에 대한 헌신과 애정에 깊이 감사드린다앞으로 시도 여러분들과 같은 곳을 향해 걸어가며 창원 미래 50년을 견인할 혁신적인 정책 추진으로 시정 전반이 재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뉴스플러스임혜숙 기자 heaysook11@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883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