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17 01:17:59
기사수정


▲ 허성무 창원시장은 지난 14일 성산구 성주동 ㈜코텍(대표이사 최주원) 성주2공장 신축현장을 방문하여 간담회를 갖고 기업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지난 14일 성산구 성주동 코텍(대표이사 최주원) 성주2공장 신축현장을 방문하여 간담회를 갖고 기업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코텍은 올해로 창립한 지 30년이 되는 지역 대표기업으로 1989년 마산시 봉암동에서 창업해 19957월 현재의 창원시 팔용동으로 이전했으며, 항공·방산·원자력·반도체 관련 부품 등에 표면처리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체이다.

 

특히, 방산 부문은 국내 유일의 대구경 크롬내경도금이 가능한 설비를 구축하는 등 높은 기술력을 인증받고 있다.

 

코텍 성주2공장은 건축비와 생산설비 등 345억원을 투자해 19,890부지에 연면적 10,082(지상 2)에 표면처리시설, 휴게실, 독서실, 헬스장 등 등 다양한 시설로 신축 중에 있으며 올해 12월에 준공될 예정이다.

최주원 대표이사는 시설투자 및 기술개발 등에 대한 자금 지원과 건축 신축에 대한 자금 확보에 정부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허성무 시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투자라는 큰 결정을 한 것에 대해 감사하다창원시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허 시장은 표면처리 분야에서도 반도체 기술을 능가하여 나노, 바이오 기술을 접목한 융합형 고부가가치의 기술개발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코텍이 이러한 고부가가치의 기술개발로 창원시 미래를 선도할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윤종갑 기자 yjk0625@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87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