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18 15:34:29
기사수정


▲ 마산회원도서관과 성인 독서회, 문학기행 다녀와



 

마산회원도서관과(과장 김명규)에서는 지난 17반딧불이·감골바람 독서회 회원 35명이 경남 거제시 청마기념관으로 문학기행을 다녀왔다.

 

청마기념관을 방문하여 유치환 시인의 유품과 원고, ()들을 살펴보며 문학작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그의 문학에 대한 열정과 철학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청마기념관 옆에 위치한 유치환 생가도 방문하여 작가의 탄생 배경과 작품과의 연관성을 유추해 보기도 했다.

 

청마기념관에서 시행 중인 청마행복사행시 공모에도 참여하여 독서회 회원으로서의 문학적 소양을 발휘하고, 직접 글로 표현해보는 활동을 통해 창작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경험을 했다.

 

김명규 과장은 문학기행은 회원들의 문학적 감성을 고취 시키고, 회원들 간의 유대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는 뜻깊은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독서회의 활발한 활동을 위해 적극 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마산회원도서관의 반딧불이 독서회와 내서도서관의 감골바람 독서회는 월 1회 정기 모임과 연 1회 문학기행을 실시하고 있으며,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독서회 가입을 희망하거나 운영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마산회원도서관 제1자료실(225-7470)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뉴스플러스서성태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860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