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주도, 가정의 달 맞아 아동복지시설 어린이 격려 - 14일 제남아동센터 찾아 시설보호 아동들과 미니축구 ‧ 간식 즐기며 소통… - 오영훈 지사 “어린이들이 우리와 제주의 미래…꿈 이룰 수 있도록 항상 응…
  • 기사등록 2023-05-15 13:31:10
기사수정


제주특별자치도는 14일 아동양육시설 서귀포시 서호동 제남아동센터를 찾아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종사자 및 보호아동들로부터 시설 생활의 불편한 점과 개선방안 등을 청취했다.

 

오영훈 지사는 어린이들의 꿈의 크기가 커질수록 우리와 제주의 미래가 더욱 빛나고 풍요로워질 것이라며 어린이들이 당당하고 씩씩하게 푸른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제주도교육청 및 유관기관 등과 협력해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보호 아동들과 팀을 꾸려 미니축구을 진행하고 간식을 나누며 아이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아동들은 간식을 먹으며 과일나무 심어주세요” “침대 사주세요” “여행가고 싶어요등 바라는 점을 얘기했으며, 이에 오영훈 지사는 귤나무 식재 등 지원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오영훈 지사는 아이들에게 좋아하고 하고 싶은 것을 찾아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한다면 미래에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멋진 어른이 될 것이라며 씩씩하고 자신감 있게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해 여러분을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내에는 5개의 아동양육시설이 있으며, 제남아동센터에는 아동과 종사자 등 70여 명이 생활하고 있다.

 


한국뉴스플러스김정화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847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