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15 12:14:55
  • 수정 2023-05-15 13:25:34
기사수정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사장 김준석)이 중소·중견기업의 규제·애로 해소를 위해 기업성장응답센터를 확대 운영한다.

 

공단은 기존 운영하던 기업성장운영센터를 오프라인 등으로 확대하고, 중소기업 옴부즈만*과 함께 불합리한 규제 혁신과 기업 애로 해소에 나선다고 12() 밝혔다.

* 중소기업 옴부즈만: 중소·중견기업의 불합리한 규제 발굴·개선과 애로 해소, 적극행정 면책건의, 기업민원 보호 등의 기능을 수행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소속 기관

 

공단은 기업성장응답센터 운영 내실화를 위해 최근 기업 고객 권리 보호와 서비스 개선을 위한 기업민원 보호헌장을 공표하고, 기업의 신고로 인한 2차 피해 사전예방 방침을 제도화했다.

 

공단과 거래·협력 중이거나 거래를 희망하는 중견·중소기업은 공단의 기업성장응답센터를 통해 불합리하다고 여겨지는 규제나 애로사항을 신고할 수 있다.

 

접수된 내용은 처리 절차에 따라 규제(법령 관련) 애로(불편·애로사항 관련) 해당없음으로 구분·처리된다. 처리결과는 민원인에게 통지된다.

 

공단 기업성장응답센터는 온·오프라인으로 운영되며, 온라인은 공단 공식 누리집(www.komsa.or.kr)에 신고페이지가 구축됐다. 오프라인은 공단 본사(세종시 아름서길 27번지) 5층에 마련된 전담창구(044-330-2415)를 통하면 된다.

 

공단은 향후 중소기업 옴부즈만과 협업을 통해 불필요한 기업규제를 개선하고 민간, 공공부문과 협력하여 동반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김준석 공단 이사장은 공단과 협력하는 중소·중견기업과 해양·수산업계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적극적으로 나서, 민간과 공공이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이용한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847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