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승마의 요람, 승마의 중심’전국 승마인들 경북으로! - - 전국 유일 국제공인승마장 2개소(상주, 구미) 보유 - - 올해 전국규모 승마대회 9개 최다 개최, 전국 승마인들로 경북이 들썩
  • 기사등록 2023-05-10 16:46:31
  • 수정 2023-05-11 08:56:30
기사수정

▲ 승마대회 참고자료


경북도는 511일부터 18일까지 상주국제승마장에서 11회 정기룡장군배 전국승마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경상북도승마협회(회장 손만호)가 주관하고 농식품부·경북도·상주시·한국마사회가 후원해 마필 500, 선수 및 관계자 2천여명이 참여하는 역대 가장 큰 규모로 열리며 장애물, 마장마술 등 6개 종목 2113경기를 개최한다.

 

경북도에서는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9개의 전국규모 승마대회를 개최한다.

 

먼저 상주시국제승마장에서는 경북도지사배(6대통령기(7상주시장배(9독도사랑배(10) 승마대회가 열린다.

 

구미시승마장에서는 농식품부장관배(8전국학생승마대회(10)가 열리고, 영천시운주산승마장에서는 영천시장배(5영천대마기 전국종합마술대회(10)가 예정돼 경북도는 명실상부 승마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전국단위 승마대회의 연이은 개최로 참가선수를 비롯한 선수가족·마필 수송·관리인력, 승마지도자, 관람객 등 많은 사람들이 경북으로 몰려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같이 경북도가 전국 승마의 중심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은 상주국제승마장과 구미시승마장이 국제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시설로, 경북도가 국제공인승마시설을 2개소 이상 보유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광역자치단체이기 때문이다.

 

최고의 경기장을 보유한 명성에 걸맞게 전국 승마대회 최다 개최는 물론 국내 최초 유청소년 승마교육센터(숙박시설 보유)를 활용한 다양한 승마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20263월 준공을 목표로 한 영천경마공원이 완공될 경우 경북도가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말산업의 중심지로 우뚝 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손만호 경상북도승마협회장은 지난해 제1회 경상북도지사배 개최, 올해 대통령기 유치 및 다수의 전국대회 개최로 경북을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말하며, “안전하고 성숙한 대회 개최로 참가선수 및 관계자들이 만족할 만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대한민국 승마의 중심, 경북에 걸맞게 지속적인 대회 유치를 통해 전 국민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고, 경북 말산업 육성을 통한 농촌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로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뉴스플러스최윤환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838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