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10 16:35:04
  • 수정 2023-05-11 08:53:58
기사수정

▲ 안동대학교 학생들과 통장’ 맑고 깨끗한 안동 수돗물“상생수”견학


안동시 상수도관리사무소에서는 최근 안동대학교 환경공학과 학생 30명과 용상동 행정복지센터 통장 45명을 대상으로 정수장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시민들의 수돗물에 대한 이해 부족과 불신을 해소하고 물의 중요성과 물 아껴 쓰기에 대한 의식 전환을 위해 수돗물 생산 공정을 보여주는 정수장 견학을 금년부터 적극 추진하고 있다.

 

정교순 상수도관리사무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안동시 급수 체계와 정수 처리기준, 정수 과정 등을 설명하고 홍보 교육 영상 시청, 수돗물 각종 시험 장비의 소개, 정수장 현장 시설 견학 순서로 진행되었다.

 

현장 견학을 통해 취수, 응집, 침전, 여과 등의 정수처리 공정을 거쳐 반변천 상수원보호구역의 원수가 깨끗한 수돗물이 되는 과정을 직접 견학하며 안동시의 수돗물의 안전성을 재확인했다.

 

정수장 현장 견학 후 통장님과 학생들은 수돗물이 이렇게 어렵게 만들어지고 있고, 예천군과 의성군 일부까지 보내진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안동시민으로서 뿌듯하며 앞으로 물을 더욱 소중하게 사용해야겠다라고 견학 소감을 밝혔다.

 

안동시가 추진하고 있는 상수도 시설 견학 사업이 시민들에게 수돗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어 앞으로 통, 리장 및 학생들의 견학 확대를 위해 홍보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한국뉴스플러스최윤환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838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