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10 16:23:33
  • 수정 2023-05-11 08:50:38
기사수정

▲ 안동여중 천사들과 함께 효 나눔 실천


서구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단장 이수형)58일 어버이 날을 맞아 안동여중 봉사동아리 달그락학생들과 함께 무의탁 독거어르신 32명을대상으로 어버이날 효 나눔 사업을 추진했다.

 

사업은 어버이날 자녀로부터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해 추진단과 학생들이 일일 자녀 또는 손녀가 되어 지역사회의 따뜻한 온정을 전하고 나아가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어르신을 공경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추진단과 협의체 위원의 추천을 받아 대상자를 선정하고, 어버이날에 적합한 선물을 준비하기 위해 욕구조사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추진단과 안동여중 학생들은 어르신들의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카네이션을 가슴에 달아드렸다. 또한 사랑 나눔 가게에서 재능기부로 만든 사랑이 듬뿍 담긴 효도 만찬과 학생들이 직접 만든 비누와 디퓨저를 전달하면서 안부를 묻고 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 나눔을 전달받은 이○○(, 83) 어르신은 매년 5월이면 쓸쓸함이 컸는데, 올해는 이렇게 찾아와주어 혼자가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수형 추진단장은 학생들의 나눔과 봉사로 어르신들의 웃음꽃이 활짝 피어 마을 전체가 아름다워지는 것 같다라며 서구동 추진단은 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꾸준히 봉사를 실천하겠다라고 전했다.

 

한국뉴스플러스최윤환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837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