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남도립미술관, 전시연계 활동지 <나의 작품 항해 일지> 무료 배포 - 2023 경남작가 조명전 "심문섭: 시간의 항해"연계 활동지 - 전시 기간 내 6월 25일까지 활동지 무료 배포 - 작품의 주요 개념인 ‘물성’과 ‘시간성’을 쉽게 이해
  • 기사등록 2023-05-06 23:28:29
기사수정



▲ 경남도립미술관, 전시연계 활동지 <나의 작품 항해 일지> 무료 배포


경남도립미술관은 오는 6월 25일까지 관람객이 전시장을 항해하는 마음으로 감상하며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된 전시연계 활동지 ‘나의 작품 항해 일지’를 배포하고 있다고 밝혔다.

 

‘나의 작품 항해 일지’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관람객 모두를 대상으로 하며미술관내 1·2층 전시장 입구에 비치되어 있다.

 

본 활동지는 전시 속 작품을 통해 작가의 주요 작업 개념인 ‘물성’과 ‘시간성’을 다룬다관람자가 작품을 보고 떠오른 생각을 글로 써보거나그림으로 그려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활동지 첫 페이지는 작가의 조각 작품 시리즈인 <</span>목신>, <</span>토상>의 주요 개념인 ‘물성’을 다루며두 번째 페이지는 <</span>제시-섬으로회화 시리즈를 세밀히 살펴보고 ‘시간성’의 개념을 다룬다마지막 페이지에서는 자신만의 바다를 떠올려보고 그려볼 수 있다.

 

이번 활동지를 기획한 김주현 학예연구사는 “심문섭 작가의 전시 제목에서 영감을 받아 본 활동지를 제작하였다”라며 “본 활동지를 통해 많은 관람객분이 전시 속 작품을 보다 더 세밀히 느끼고 감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지난 3월 중순 개최된 전시 "심문섭시간의 항해"는 6월 25일까지 경남도립미술관 1·2에서 만나 볼 수 있으며사전 예약 없이 관람할 수 있다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한국뉴스플러스김도현 기자 hyuen3303@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830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