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동세계차엑스포 행사 시작 관람객 맞이 ‘1호 관람객’은 누구? - 4일 오전 9시 30분, 하동세계차엑스포 개장식 진행 - 1호 입장 관람객 기념품 증정 및 기념촬영
  • 기사등록 2023-05-04 22:15:54
기사수정


▲ 하동세계차엑스포 행사 시작 관람객 맞이 ‘1호 관람객’은 누구?




2023하동세계차엑스포가 4일 하동스포츠파크와 화개면에 있는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을 중심으로 화려한 막을 올리며 오전 9시 30분 엑스포 1행사장 주게이트에서 개장식을 진행했다.

 

개장식에는 하승철 하동군수강민국 국회의원이하옥 군의회 의장신대호 서부지역본부장이명우 범군민지원협의회장홍만수 하동차생산협의회장박옥순 조직위 사무처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테이프 커팅과 함께 성공 개최를 기원했다.

 

뒤이어조직위는 이날 엑스포 1호 입장객에게 기념품으로 차다기세트를 전달했다.

 

1호 입장객 박미란씨는 필리핀 국적으로 "평소 하동차에 관심이 많아 아침 일찍 엑스포장을 찾았는데 뜻밖에 1호 입장객이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승철 공동위원장은 개장식에서 "이번 엑스포가 하동의 차를 엑스포장을 찾아주시는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훌륭한 차를 즐기는 기회를축제에 참가하는 차 생산국 및 관련 업계에는 시장의 성장과 발전의 계기를차 생산농가에는 소득증대와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하동세계차엑스포는 ‘자연의 향기건강한 미래()!’를 주제로 하여 기업 간 거래와 전시체험학술대회공연 등 산업과 문화가 어우러진 축제의 장으로 하동 야생차의 역사와 우수성을 소개하는 차 천년관녹차의 의학적 효능을 소개하고 몸과 마음을 치유해 주는 웰니스관나라별·시대별 차의 역사와 문화예술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월드티아트관차 관련 산업융복합관 등 풍성한 볼거리 및 체험 등을 관람객에게 제공한다.

 

자세한 행사 프로그램은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누리집(www.hadongt.co.kr) 참고


한국뉴스플러스배재형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827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