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01 00:26:03
기사수정


▲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28일 시청 접견실에서 유권홍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상임이사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신임 원장으로 유권홍 전 인천시 시정혁신관을 임명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임명된 유 원장은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등에 따라 지난 3월 공개모집과 재단 임원추천위원회 심사 및 이사회 의결 절차를 거쳐 선임됐으며, 임기는 오는 2025427일까지 2년이다.

유권홍 신임원장은 한양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사법고시 합격 후 변호사, 원광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등으로 재직했으며, 지난해 8 인천시 시정혁신관으로 임용돼 민선 8기의 균형·창조·소통이라는 핵심 가치를 실현하는데 필요한 정책적 지원을 수행했다.

 

유 원장은 고령화를 넘어서는 초고령화 시대, GPT로 대변되는 인공지능(AI) 시대 등 급격한 사회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핵심적인 교육기관이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라고 강조하며, “인천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사업 확대와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든 수준높은 교육에 접근할 수 있는 권리 보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유 신임원장의 임명으로 재단 운영의 혁신과 대내외 소통 강화를 통해 인천의 평생교육과 인재양성, 장학업무 활성화에 획기적인 발전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뉴스플러스김명수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819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