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4-26 16:55:33
기사수정


▲ 창원특례시, 엔씨소프트 등과 게임산업 육성 업무협약 체결



▲ 창원특례시, 엔씨소프트 등과 게임산업 육성 업무협약 체결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26일 오후 2시 시정회의실에서 게임기업 엔씨소프트, 최형두 국회의원, 경남대학교, 경남문화예술진흥원과 창원시 게임산업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창원시가 경남 글로벌 게임센터조성지(경남대학교 한마관)로 확정된 것을 기해, 지역 게임산업의 본격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다지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최형두 국회의원, 엔씨소프트 안용균 전무이사와 더불어 경남대학교 박재규 총장과 경남문화예술진흥원(경남 글로벌 게임센터 운영기관) 조성룡 경영기획본부장(원장 직무대행)이 참석했다.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 게임기업 콘텐츠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상호지원 협력 게임산업 분야 청년인재 양성 교육 각종 행사(공모전, 전시회 등) 게임 콘텐츠 출품에 관한 지원 게임산업 사회적 인식 전환에 관한 교육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한 국비재정 확보 지원 등이 있다.

 

현재 게임산업은 지역에서 혼자 게임을 개발해 전 세계에 유통하는 것이 가능한 산업으로까지 발전한 만큼 창원시에도 이번 협약을 발판으로 지역 게임창작에서부터 ‘K-게임 산업으로까지 연결될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될 것을 시는 기대하고 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창원은 게임을 비롯한 문화콘텐츠 창작 요소가 잠재된 도시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창원에 포진한 콘텐츠 원천을 활성화하여 게임산업은 물론 K-콘텐츠 발전 동력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윤종갑 기자 yjk0625@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806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