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4-17 22:42:58
기사수정

창원산업진흥원장 임용후보자 임명 관련 더불어민주당 기자회견에 대한 창원특례시 입장문

 

먼저, 창원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의전문성 절대 부족, 2순위 후보자를 창원산업진흥원장으로 내정한 홍남표 시장은 그 경위를 시민들에게 명백히 밝혀라!’기자회견에 대해 유감을 표명합니다.

 

우리시 산하 출자출연기관장 인사검증은 공공기관 경영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기관장으로 임명하고자 기존의 임명절차와 달리 20221125일 창원시와 시의회가 인사검증 협약체결로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창원산업진흥원에서는 202344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임원추천위원회를 통해 추천된 2인 중 이사회 심의토론을 통해 재적이사 7인 중 6인의 선택으로 장동화 후보자를 임용후보자로 결정하였습니다.

 

창원시는 창원산업진흥원장 인사검증 과정에서 요구한 모든 관련 자료를 제출하였으며, 지난 413일 인사청문회를 마치고 14일 소관상임위원회에서 표결을 통해 인사검증이 통과되었습니다. 이는 임용후보자의 능력과 자질이 원장으로서 업무를 수행하기에 적합하다고 시의회가 판단한 결과입니다.

 

이와같이 창원시의회에서 요구한 적합한 절차를 통해 선정된 결과를 창원시의회 소속인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부정하는 것은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장동화 임용후보자는 3번의 시의원과 1번의 도의원을 역임하며, 특히 5대 창원시의회(전반기)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으로 창원시 지역산업 활성화 정책수립 및 중소기업 지원환경 조성에 경력이 있으며, 중소기업의 임원으로 근무한 경험이 있어 산업경제분야에 자질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창원지역의 중소기업 및 산업체의 경쟁력 향상과 혁신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후보자는 창원산업진흥원의 우수한 전문인력의 역량을 이끌어 내고, 창원지역 내에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협력을 통해 창원지역 경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어내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2023. 4. 17.

창 원 특 례 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782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