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올봄, 걷기 어때?”…은평구, 봄맞이 서북3구 걷기행사 - 봄맞이 걷기 행사, 8Km 코스 3시간 소요…은평구민 50명 선착순 모집 - 오는 26일 대면 행사, 비대면 행사는 오는 28일까지 ‘워크온’ 앱 통해 참여
  • 기사등록 2023-04-11 00:20:36
기사수정


▲ 걷기 코스 안내

▲ 표지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봄을 맞아 서북 3구와 함께하는 걷기 프로그램 봄이니깐, 함께 걸어봄'을 운영한다.

 

은평·서대문·마포 서북 3구가 협업해 관내 걷기 좋은 길을 널리 알리고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마련한 걷기 행사다. 대면과 비대면으로 나눠 진행한다.

 

걷기 코스는 총 8km 거리로 독립문공원에서 출발해 안산자락길, 홍제천을 지나 가좌역까지 이어진다. 3시간가량 소요된다.

 

대면 행사는 오는 26일 오후 130분 독립문공원 독립관 앞에서 집결해 오후 5시까지 일정을 소화한다. 걷기와 함께 도시해설사가 동행해 도심 속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자치구별 5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유선 또는 카카오톡 채널 은평구보건소 운동라이프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비대면 행사는 이달 28일까지 모바일 앱을 활용해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워크온앱을 설치 후 ‘[은평구] 동별 걷기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서울 서북3구 봄이니까, 함께 걸어봄챌린지를 선택하면 된다. 행사 기간 걷기 코스 80% 이상, 총 완보 횟수 2회를 달성한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제공한다.

 

김미경 구청장새싹이 돋아나는 봄을 맞아 지역 명소를 걸으면서 건강도 챙기고, 흥미로운 도시 이야기까지 듣게 되는 즐거운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박동순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77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