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특례시, 창창 IR데이 및 네트워킹 행사 개최 - ‘창창 IR데이’ 유망 창업기업 발굴 및 투자 지원 - ‘창창 스타클럽데이’ 투자사와 창업기업 간 심층 투자 네크워킹 - 창원에서 창업하자 !
  • 기사등록 2023-03-29 23:13:53
기사수정


▲ 창원특례시, 창창 IR데이 및 네트워킹 행사 개최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29일 창원시 창업지원센터 세미나홀에서 지역의 우수한 기술창업기업을 발굴하고 투자를 지원하는 창창 IR데이와 투자사와 창업기업 간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창창 스타클럽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부 행사로 투자기업 발굴을 위한 창창 IR 데이’, 2부 행사로는 투자사와 창업기업 간 네트워킹을 위한 창창 스타클럽데이로 진행이 됐다.

 

창창 IR 데이는 올해 처음 열리는 행사로 창원에서 창업하자!는 슬로건의 약자이며 창원시 소재 투자사인 경남벤처투자 주도하에 IR 기업에 대한 투자상담과 컨설팅까지 이어졌고 연간 5(홀수달) 개최될 계획이다. 경남벤처투자는 창원시 자체펀드인 C-블루윙 펀드 2차세대 지역뉴딜바이오펀드의 운용사이다.

 

창창 스타클럽 데이는 창원시 창업네트워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창업지원기관, 투자사(VC)(예비)창업기업 간의 투자 네트워킹을 위해 올해 처음 기획되었고 연간 6(홀수달) 개최될 계획이다.

 

창창 IR데이발표기업으로 강소특구 입주기업 헥스(B2E 전기발전 운동기구 및 장치), 에이지로보틱스(AI 자율주행 농업로봇 시스템), 디엑스솔루션즈(AI RPA기반 지능형 관제서비스), 미라클레어(수면이갈이 완화 디지털 의료기기), 에스브이엔지니어링(액체 펌프부품 제작) 5개 사가 참가해 기업의 역량과 핵심 기술에 대해 발표를 하고 투자사의 피드백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진행한 창창 스타클럽데이에서는 <</span>초기 스타트업의 자금조달>이라는 주제로 경남벤처투자사의 특강이 진행되어 초기 창업기업의 투자에 대한 이해를 돕고 후속 투자 네트워킹도 진행하여 전반적으로 참가기업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창창 IR데이 및 네트워킹 행사를 통해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적극 매칭하여 성공적인 투자유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이런 네트워킹이 활성화되어 스타트업의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창원 스타트업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국뉴스플러스김진규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738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