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14 01:22:46
기사수정

▲ 시청 제3회의실에서 민선7기 공약사업 실천의 투명한 이행 기반을 조성하고 시민참여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시민공약평가단을 구성하고 위촉식을 개최했다.


창원시(시장 허성무)13일 시청 제3회의실에서 민선7기 공약사업 실천의 투명한 이행 기반을 조성하고 시민참여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시민공약평가단을 구성하고 위촉식을 개최했다.

 

위촉된 평가단은 총 20명이며, 성별·연령·지역별 비례에 따라 구성된 관내 시민과 경험과 학식이 풍부한 분야별 전문가시민사회단체 대표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위촉식은 평가단 위촉, 평가단 운영계획 및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위원들은 평가단의 효율적 운영방식과 공약사업 실천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다.

 

시민공약평가단은 매년 상하반기 1회씩 정기회의를 통해 이행상황 모니터링 및 이행도를 평가한다. 추진과정 문제점 분석 및 의견 제시, 실천계획 조정·변경에 대한 검토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회의 결과는 시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시민은 정책의 적극적 동참자이자 참여자이며, 평가단의 생생한 목소리가 필요하다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함께 공약사업을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윤종갑 기자 yjk0625@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72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