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 증산정보도서관, 자유개방형 열람실 새단장…“카페 같은 도서관” - 구립증산정보도서관, 자유개방형 열람실 조성…카페형 열람 공간으로 재탄… - 오전 8시~오후 10시 운영…독서, 휴식, 소음 발생하는 디지털 기기도 사용 가…
  • 기사등록 2023-03-24 00:08:07
기사수정


▲ 은평구립 증산정보도서관에 새롭게 조성된 자유 개방형 열람실 모습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구립증산정보도서관 제1열람실을 마치 카페와 같은 자유개방형 열람실로 새단장했다고 밝혔다.

 

증산정보도서관 4층 제1열람실 공간을 이용자 중심의 개방형 복합문화공간으로 개선하기 위해 자유개방형 열람실로 바꾸는 환경개선 공사를 실시했다.

 


1열람실의 기존 칸막이형 열람대를 개방형 가구로 교체하고, 새롭게 조명을 설치하는 등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카페형 열람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자유개방형 열람실은 평일 주말 상관없이 오전 8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운영한다. 별도 좌석 예약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독서와 휴식을 취하거나, 노트북과 테블릿 등 소음이 발생하는 개인용 디지털기기 등도 사용할 수 있다.

 

도서관 자유개방형 열람실 이용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구립증산정보서관 일반열람실로 문의하면 된다.

 

은평구립 증산정보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용자의 입장에서 공간구성을 계획해 누구나 자유롭게 도서관을 이용하고, 오래 머물고 싶은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편의 제공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박동순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722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