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영환 충북도지사, 인구소멸문제 해결위해 11개 시장·군수와 머리 맞대 - 1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김영환 충북지사 시장․군수회의 주재 - 김 지사, “출산육아수당 5월 시작될 것에 대해 시장․군수들께 감사” - 김 지사, “충북의 명운이 걸린 출산․귀농귀촌․지역발전 문제 해결위해 …
  • 기사등록 2023-03-16 19:02:57
기사수정

▲ 16일 도청 대회의실, 제2회 충청북도 시장·군수회의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31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금년 제2회 충청북도 시장·군수회의를 주재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충청북도가 직면하고 있는 인구소멸 문제를 해결하고 아이 낳아 기르기 좋은 충북을 건설하기 위해 출산육아수당’,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비전 및 추진전략’, ‘도시촌놈 농촌정착 프로젝트’, ‘충북형 도시농부등 충북도 주요 현안에 대해 도와 시군이 소통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충청북도는 민선8기 핵심 전략으로 더 살기 좋은 충북을 만들기 위한 레이크파크 르네상스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5월부터 출산육아수당 1,000만원을 지원하여 새로 아이를 가지는 부모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줄 예정이다.


또한 귀농귀촌 활성화와 충북형 도시농부 사업을 통해 생활인구 유입과 도농간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이날, 김영환 지사는 시장군수들께서 출산육아수당 문제를 조금씩 양보해주셔서 5월부터 시작될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인구소멸 시대에 충청북도의 명운이 걸려있는 출산문제, 귀농귀촌문제, 지역발전의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서로 협력하고 지혜를 모으자고 말했다.


한편, 시장·군수들은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조성 등 충북도정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2023년 시·군정 추진에 도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김정화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699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