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시니어클럽관장, 한국시니어클럽협회장 취임 - 조범기 은평시니어클럽 관장, 제11대 한국시니어클럽협회장 취임 - 지난 3월 9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협회장 이·취임식 개최
  • 기사등록 2023-03-14 23:51:17
기사수정


▲ 지난 9일 한국시니어클럽협회 회장 이·취임식에서 (왼쪽 6번째)김미경 은평구청장과 제11대 한국시니어클럽협회장에 취임하는 (왼쪽 7번째)조범기 은평시니어클럽관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역 노인일자리 전담 기관인 은평시니어클럽의 조범기 관장이 제11대 한국시니어클럽협회장으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취임하는 조범기 제11대 한국시니어클럽협회장은 지난 2012년 은평시니어클럽 관장으로 취임한 후 서울시니어클럽협회장을 거쳐 올해 한국시니어클럽협회장으로 당선됐다.

 

취임식은 지난 9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주요 내빈, 단체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는 전임 회장에 대한 공로패 전달, 11대 조범기 신임 회장 취임 순으로 진행됐다.

 

김미경 구청장은 축사에서 이임하시는 김정호 회장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조범기 회장의 취임을 47만 은평구민의 마음을 담아 축하드린다은평을 넘어 전국 196개 클럽을 대표하고, 어르신들의 성공적인 인생이모작을 지원하는 한국시니어클럽이 되도록 응원과 지지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초고령사회 진입을 목전에 앞둔 우리나라는 시니어 문제 해결을 위한 최적의 대안으로 경제적 안정과 건전한 활동을 지원하는 노인일자리 사업이 떠오르고 있다.

 

이에 발맞춰 은평구는 앞으로도 노인일자리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현재 은평구 노인일자리사업은 현재 11개 수행기관에서 89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참여자 수만 약 48백여 명에 달한다.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 전국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에서 9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될 만큼 활성화돼 있다.

 

한국뉴스플러스박동순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698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