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13 22:16:37
기사수정


▲ 최윤덕도서관, ‘시민 북큐레이션’운영



 

윤덕도서관(의창도서관과, 오미숙과장)은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시민 북큐레이션 : 내가 읽은 책을 소개합니다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민 북큐레이션프로그램은 최윤덕도서관 2층 종합자료실에 비치된 도서추천 엽서에 시민이 직접 도서 추천글을 적고 시민이 추천한 도서와 추천엽서를 전시하는 프로그램이다.


북큐레이션은 (Book)’큐레이션(Curation)’의 합성어로 특정한 주제의 여러 책을 선별해 독자에게 제안하는 것을 말하는데, 기존 도서관 북큐레이션은 사서들이 시민들에게 도서를 추천해줬다면, 시민 북큐레이션은 시민들이 직접 자신이 감명깊게 읽은 책을 추천하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시민 주체형 프로그램이다.


시민 북큐레이션 프로그램은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며, 기타 도서관 행사 및 의창도서관과 블로그(https://blog.naver.com/uclibrary)와 연계하여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의창도서관과 오미숙 과장은 창원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시민 북큐레이션 운영으로 도서관 공간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도서관 운영에 시민들의 참여가 더욱더 확대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최윤덕도서관 누리집(https://lib.changwon.go.kr/bm)을 참고하거나 최윤덕도서관(225-7995/799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뉴스플러스김진규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692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