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원도, 가축전염병 선제 대응을 통한 꿀벌 피해 최소화 - 꿀벌응애 및 가축전염병 예방을 위한 방제약품 등 농가 지원 - 올바른 방제약품 선정 방법 등 농가 교육‧지도에 지속적인 홍보 계획
  • 기사등록 2023-03-08 22:03:40
기사수정

▲ (리후렛) 꿀벌 응애 방제약품 선택방법 및 요령


강원도는 꿀벌응애(진드기) 및 낭충봉아부패병 등 가축전염병에 의한 양봉농가 피해 최소화를 위해 총 9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한다.

 

이는 월동 전 봉군 세력의 약군화에 따른 봄철 집단 폐사 발생의 대비책으로, 작년과 올해 꿀벌 월동피해에 따른 양봉농가의 경영안정 도모와 질병 전파의 최소화를 목적으로 한다.

 

올해의 경우 질병 발생 상황에 따라 지역 양봉단체 및 농가들이 필요로 하는 방제약품 등의 지원을 위해 예산의 범위 내에서 면역증강제 외 응애류 방제약품 등에 대하여도 지원한다.

 

,동물용의약품으로 허가된 제품에 한하여만 가능하며, 꿀벌응애에 저항성이 있다고 보고된 플루발리네이트성분의 제품은 제외된다.

 

꿀벌응애 방제약품 사용요령은 도시군 홈페이지에 게재되어있으며, 앞으로도 관련 자료 알림 등 지속적인 농가 교육지도에 힘쓸 계획이다.

 

강원도는 전국적인 꿀벌농가 피해 발생을 주시하여, 추경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해 꿀벌 사육농가에 응애 및 가축전염병 예방을 위한 방제약품을 추가 지원하여 농가 피해 최소화 및 극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뉴스플러스김정화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687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