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03 21:27:18
기사수정


▲ 창원특례시, ‘진해항’ 시민곁으로 다가가기 위한 밑그림 착수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3일 오후 2시 제3회의실엣 진해항 종합발전방안 수립을 위한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진해항은 지방관리무역항으로서 지방자치분권 및 지방행정체제 개편에 관한 특별법 개정에 따라 427일부터 창원시가 경남도로부터 진해항 관리업무를 이양받게 된다.

 

이번 보고회는 진해항에 대한 항만 관리와 더불어 항만 기능 재정립과 진해루, 대죽도 등 인근 지역에 대한 친수, 관광 기능 구상 등을 통해 항만과 시민이 함께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지난 12월 착수한 진해항 종합발전방안 수립 용역의 경과 보고와 항만 분야를 비롯한 해양레저, 해양사업, 수산, 도시계획, 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부서가 한자리에 모여 진해항의 발전방안에 대해 서로 머리를 맞대고 토론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

 

제종남 해양항만수산국장은 이번 보고회를 시작으로 전문가, 지역주민 등 다양한 목소리와 의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하여 진해항과 진해루 등 주변 지역이 시민들에게 한층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항만과 도시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최적의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뉴스플러스제성진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679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