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2-28 07:09:05
  • 수정 2023-03-01 20:40:37
기사수정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27일 해사대학 신관 세미나실에서 명예박사 학위수여식을 열고 고려해운 박정석 회장에게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이날 명예박사 학위수여식에는 도덕희 총장과 박정석 고려해운 회장, 대내·외 주요 관계자 다수가 참석했다.

 

박정석 회장은 2007년 고려해운 대표이사 사장으로 부임하며 기업 가치를 키웠다. 솔선수범의 자세로 수준 높은 인재 양성에 힘썼으며, 특히 고려해운을 세계 14위 컨테이너 선사로 성장시키는 등 성과를 거뒀다.

 

뿐만 아니라 38년 연속 흑자라는 경이로운 경영 실적을 내며 업계 전반의 발전을 이끌어냈으며 최근에는 자체 IT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만족에도 앞장서고 있다.

 

도덕희 한국해양대 총장은 박정석 회장님은 해운업계의 유례없는 경영 성과를 실현하고 계시는 청년들의 본보기와도 같은 분이라며 앞으로도 지금처럼 청년들의 멘토가 되어주시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의 명예박사학위 수여가 앞으로도 박정석 회장님이 지속적으로 국가 발전을 선도해 나가시는 데 큰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고려해운은 일본 중국 동남아 러시아, 인도, 중동 등에 컨테이너 정기선 서비스를 주로 제공하는 중견 해운사다. 1954년 창립돼 우리나라 해운 산업의 역사와 함께 발전해오고 있다.

 

외항 화물 운송업을 주력 사업으로 펼쳐오고 있으며 현재 해운과 IT를 효과적으로 접목하여, 쉽고 편리한 온라인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뉴스플러스이용한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672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