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민과 함께하는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성공 다짐 보고회’ 개최 - 18일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추진상황 및 실행계획 보고 - 400여 명 참여…대군민 성공다짐 등 펼쳐
  • 기사등록 2023-01-19 00:26:51
기사수정


▲ 군민과 함께하는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성공 다짐 보고회’ 개최


▲ 군민과 함께하는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성공 다짐 보고회’ 개최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는 1월 18일 하동문화예술회관에서 군민과 함께하는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성공다짐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보고회는 하승철 엑스포 공동조직위원장의 주재로 진행되었으며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엑스포 추진상황에 이어 실행계획서 보고를 진행하였으며이어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대군민 성공다짐 행사를 끝으로 보고회를 마쳤다.

 

이날 보고회에는 하영제 국회의원이하옥 하동군의회 의장김구연 경남도의회 의원을 비롯하여 하동군의회 의원경남도하동군 관계자 및 조직위 이사자문전문위원과 엑스포 범군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하동군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종합적인 추진상황에 대해 박옥순 사무처장의 보고 후 ㈜시공테크 컨소시엄사의 실행계획 보고가 이어졌으며그동안 ()관련 콘텐츠 강화행사장별 주제와 컨셉에 맞는 전시관 재배치 및 전시 퀄리티 상향지역자원을 연계한 각종 프로그램 등을 중점적으로 발표하였다.

 

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이번에 수립된 실행계획을 토대로 2월부터 행사장 조성에 본격 착수하는 등 본격적으로 엑스포 추진해 나간다고 덧붙였다.

 

 

하승철 조직위원장은 “100여 일 앞으로 다가온 엑스포를 최종 점검하는 시간을 갖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히며이번 엑스포는 세계 여러 나라의 차(문화와 산업이 어우러져 경험하지 못한 볼거리와 체험을 관람객에게 제공할 것”과 “대한민국 차의 산업과 미래차를 통한 치유와 색다름의 체험 공간이 될 2023하동세계차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한편경남도와 하동군이 공동 주최하고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하동세계차엑스포는 차(분야 최초의 정부 승인 국제행사로 이번 5월 4일부터 6월 3일까지 31일간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에서 개최된다.

 

특히오는 4월 D-50일 맞이 행사로 개최하는 ‘국민과 함께하는 왕의 녹차 진상식’과 함께 행사기간 동안 다례 체험각종 공연이벤트 등 100여 개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체험행사로 즐길거리를 마련하여 관람객들이 차의 가치와 효능을 직접 느끼게 하고하동과 경남의 아름다운 관광 명소도 연계함으로써 관광 활성화를 통해 성공적인 엑스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또한 총 5개의 전시관으로는 역사적 문헌에 기록된 하동 야생차의 역사와 우수성을 소개하는 차 천년관녹차의 의학적 효능을 소개하여 몸과 마음을 치유해 주는 웰니스관나라별·시대별 차의 역사와 문화예술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월드티아트관차 관련 산업융복합관 등으로 구성하여 다양하고 지속가능한 컨텐츠 개발로 관람객에게는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지역에는 생산농가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연계 추진에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뉴스플러스ⓒ 배재형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584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