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1-07 19:07:10
기사수정

▲ 김태흠 충남지사, 6일 ‘2023 충남 경제계 신년교례회’ 참석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6일 천안에 있는 충남북부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 충남 경제계 신년교례회에 참석해 도내 기업인들을 격려하고 새해 인사를 전했다.


충남북부상공회의소와 충청투데이가 공동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김 지사를 비롯한 도내 기관·단체장, 국회의원 및 도·시의원, 지역 기업인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의지를 다지고 협력과 소통을 통한 충남경제의 힘찬 도약을 다짐했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지난해 충남 경제는 고금리, 고환율의 경제 위기 속에서도 수출액 전국 2·무역수지 전국 1위 달성, 산업부 디스플레이 소부장 관련 사업 공모 선정 등 많은 성과를 이뤘다라면서 올해도 기업하기 좋은 충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지사는 탄소중립 맞춤형 신재생에너지 사업 적극 육성 반도체·디스플레이·미래차 등 미래 먹거리 육성 천안아산 연구개발(R&D)집적지구 체계적 개발 중소기업 육성자금 3000억 원 투입 충남북부상공회의소와의 협력 강화 등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김 지사는 이번 신년교례회가 올 한해 우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가는 든든한 토대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한국뉴스플러스김정화 기자 hyuen3033@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558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