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남 도내 곳곳 비․눈 예보...선제적 사고 예방 추진 - 내일(6일) 밤부터 모레(7일) 새벽까지 도내 눈 또는 비 예보 - 도로결빙에 따른 사고 예방을 위해 제설제 사전살포 등 안전대책 추진
  • 기사등록 2023-01-05 23:48:51
기사수정


▲ 경남 도내 곳곳 비․눈 예보...선제적 사고 예방 추진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6밤부터 모레(7새벽 사이 경남 도내 곳곳에 비 또는 눈이 오겠으며경남 서부 내륙은 모레 오전까지 이어지는 곳도 있을 전망이다.

 

강수량은 5mm 내외적설은 1cm 내외로 전망되나 낮은 기온으로 인하여 결빙으로 인한 안전사고가 우려됨에 따라경남도는 관련 부서 및 시군과 대책 회의를 5일 오후 3시에 개최하고 도로결빙 등 겨울철 자연재난 예방에 철저히 대응하기로 했다.

 

경남도는 도로결빙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중점적으로 관리하기 위하여 자동제설 장치를 사전 가동하고상습적으로 결빙이 일어나거나 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구간에 대하여 제설제를 사전 살포하는 등 선제적인 도로 제설을 실시할 예정이며도로 관련 부서와 관계기관에 협조를 요청하였다.

 

한편눈과 비가 내린 후 다음 날인 8일부터는 다시 기온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지속적인 도로 순찰 및 제설제 살포를 통해 도로결빙으로 인한 교통사고 발생 등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또한지속되는 추위에 따라 한파 취약계층에 대한 보호 및 자율방재단 등 민간단체를 활용한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전광판마을방송 등 각종 매체를 활용하여 한파 피해 예방 행동요령 홍보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경남도 관계자는 “비 또는 눈 이후 도로결빙이 우려되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줄 것과 추위로 한랭질환이 발생하지 않도록 체온유지에 유의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임혜숙 기자 heaysook11@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554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