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남도, 경남신용보증재단 제12대 이효근 이사장 임명 - 소기업‧소상공인 보증지원 등 서민금융 적임자로 기대 - 금융감독원 국장‧서민금융진흥원 부원장 등 역임, 금융 분야 최고 전문가
  • 기사등록 2023-01-02 22:53:27
기사수정


▲ 경남도, 경남신용보증재단 제12대 이효근 이사장 임명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2일 경남신용보증재단 제12대 이사장에 이효근 전()서민금융진흥원 부원장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이효근 신임 이사장은 경남 고성 출생으로 고려대학교 법과 학사고려대 공법 석사아주대학교 상법 박사를 취득했고금융감독원 제재심의국장서민금융진흥원 부원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서민‧취약계층을 보듬는 서민금융 분야 전국 최고의 전문가로 정평이 나 있다.

 

경남신용보증재단은 도내 소기업‧소상공인의 원활한 사업자금을 조달하고창업 및 경영개선 지원을 위한 정책금융기관으로 1996년 설립되어 운영 중이다.

 

최근 코로나19 위기에 이은 3(고물가‧고환율‧고금리현상으로 소기업‧소상공인의 경영상황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이에 소상공인‧서민금융안정을 지원하고 더 많은 금융 혜택이 서민에게 돌아가도록 출연금 확보를 통한 재무건전성을 도모하는 경남신용보증재단과 이를 지휘할 이사장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시점이다.

 

경남도 관계자는 “이효근 신임 이사장은 30년의 금융감독원 근무에 따른 전문성을 갖추고 있고서민금융진흥원 부원장 시절신용 격차로 인한 빈부격차 및 저신용자들의 신용 보강‧재기 관심에 비춰 볼 때 도내 소기업‧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이해하고지속가능한 보증지원을 위한 재단의 재원 기반 확충 등 신용보증재단의 당면 과제들을 해결할 적임자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국뉴스플러스임혜숙 기자 heaysook11@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543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