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남도, 연말연시 해넘이ㆍ해맞이 행사 특별안전점검 실시 - 박완수 도지사, 연말연시 해맞이 등 각종 행사 안전관리 철저 지시 - 연말연시 해넘이ㆍ해맞이 관련 안전사고 제로화
  • 기사등록 2023-01-01 01:24:51
기사수정


▲ 경남도가 연말연시 해넘이ㆍ해맞이 행사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햇다.


경남도는 연말연시 해넘이ㆍ해맞이 관련 지역축제 등 각종 행사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한다.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는 “연말연시 해넘이ㆍ해맞이 관련 지역축제 등 각종 행사가 많이 개최되니 도민들이 불편하지 않고 안전에 이상이 없도록 특별 관리토록 하라”고 지시한 바 있다.

 

경남도에서는 오는 12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도내 대규모 해넘이ㆍ해맞이 관련 지역축제 및 각종 행사 10개소에 대해 표본점검을 실시하고 그 외 행사에 대해서는 시군에서 자체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 사항으로는 12. 23. 경남도에서 배포한 안전관리계획 표준안에 따라 인파 밀집 사고 예방을 위한 ▲인파의 일시 집중 및 행사 시작ㆍ종료 시 밀집 인파 분산 대책 ▲행사장 교통관리 및 질서유지 계획▲보행로계단 등에 대한 시인성 확보 등 동선 시각화▲인파 밀집 위험구역 안전요원 배치계획▲사고 발생 대처계획 등에 대하여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

 

경남도 관계자는 이번 점검를 통해 “시ㆍ군에 연말연시 각종 행사와 관련하여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할 것”이라며“해넘이ㆍ해맞이 행사장을 찾는 도민들도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수칙을 반드시 지켜줄 것”을 특별히 당부했다.


한국뉴스플러스임혜숙 기자 heaysook11@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535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