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29 05:51:51
  • 수정 2022-12-29 20:00:23
기사수정

▲ 경남교육청-경남도,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 데이터베이스 연계 구축


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의 통학안전시스템 안전아이로가 새해부터 최신 교통안전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남교육청은 경남도의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 데이터베이스(DB)’와 연계해 한층 강화된 서비스를 선보여 안전한 통학로 기반을 조성하게 됐다고 28일 밝혔다.

 

경남도는 올해 국가중점데이터 개방 지원 공모사업에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 강화와 교통안전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 제공을 위한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 DB 구축사업을 제안해 선정됐다.

 

경남교육청은 경남도가 사진측량과 위성항법 최신 장비로 구축한 통학로 교통안전시설물 DB를 안전아이로와 연계한다.

 

이를 통해 학부모와 지역 주민에게 정확하고 신속한 최신 통학로 교통안전 정보를 제공하고, 기관별 통학로 교통안전 상시 정비체계를 갖춰 중복투자를 예방한다.

 

안전아이로는 학생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자체에 시설물 개선을 위한 분석 도구를 제공한다.

 

학교는 안전한 통학로 이용을 위한 교통안전지도와 교육 자료로, 도민은 교통안전 개선을 위한 의견 제출 창구로 안전아이로를 활용한다. 이번 경남도와의 협업으로 효과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경남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구축한 통학안전시스템 안전아이로는 도내 모든 초등학교의 주요 통학로, 통학로에 있는 교통안전시설물, 교육수요자들이 느끼는 위험 요소와 교통사고 발생 지역 등을 전자지도 형태로 구축했다.

 

경남교육청 권상태 안전총괄과장은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 DB 구축사업 성과물을 기관 간 연계하여 통학 안전 예방 체계를 효율화하는 데 이바지했다라면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은 교육청과 학교만의 일이 아니라, 모든 기관이 협업하고 도민이 관심을 기울일 때 성과를 거둘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김종호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529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