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허성무 창원시장, 창원국가산업단지 활성화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 허성무 창원시장 창원국가산단 입주기업 현장소통 간담회 참석해 의견청취
  • 기사등록 2018-07-04 22:39:31
  • 수정 2018-07-04 22:44:38
기사수정

▲ 창원국가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와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에서 주최하는 ‘창원국가산단 입주기업 현장소통 간담회’에 참석해 기업인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3일 창원국가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와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에서 주최하는 창원국가산단 입주기업 현장소통 간담회에 참석해 기업인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간담회는 창원국가산단 경영자협의회 회원사와 창원시여성경제인협의회 회원사 및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현장의 소리를 듣고 창원국가산업단지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이종판 경영자협의회장은 창원경제의 재도약을 위해서는 창원시, 경영자협의회, 산단공이 힘을 합쳐 나아가야 한다라며 상호간의 협력을 강조했다.


이어 김영순 창원시여성경제인협의회장은 맞벌이 여성들이 마음 놓고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인프라 확충 등의 지원이 있어야 한다라고 건의했다.


그리고 배은희 산단공 경남지역본부장은 창원국가산업단지 재도약을 위해 창원시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성하고 공동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보다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창원국가산업단지 경쟁력 강화가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우리시는 중앙정부와 경남도의 전폭적인 지지를 이끌어 낼 것이며, 전통적인 기계산업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게 첨단산업으로 고도화하고 방산강소기업 육성 등 새로운 미래 먹거리를 창출해 창원국가산단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지난 628일 창원국가산업단지는 구조고도화사업 및 재생사업 산단으로 지정된 데 이어 청년 친화형 산업단지로 선정돼 일자리 창출과 산단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뉴스플러스윤종갑 기자 yjk0625@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51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