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국통합공무원노조 전월세 알선지원센터 운영 - 경제적으로 어려운 공무원에게 무료로 전월세 중개 - 9급 신규공무원에게는 희소식 - 공공서비스노총에도 문호 개방
  • 기사등록 2018-06-10 21:23:10
  • 수정 2018-06-14 13:57:11
기사수정

전국통합공무원노조(위원장 이충재, 이하 통합노조)가 조합원을 위하여 <전월세 알선지원센터>를 운영 중인 것으로 확인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통합노조 <전월세 알선지원센터>는 타시도에서 전입되거나 신규 합격한 공무원이 원룸 등을 임차할 때 좋은 방을 무료로 임차해 주어 조합원의 복지를 향상시키고자 만든 센터이다.

전월세 지원센터를 맡은 통합노조 법무팀장은 "이미 한국공인중개사협회의 중개 싸이트인 '한방'에 가입하고 네이버 연동으로 물건을 찾을 수 있게 되어 전국 어느 지부의 모든 조합원이 중개를 요청하여도 무료로 전월세 계약을 체결하게 해 줄 뿐만 아니라 경기의 급변에 따라 임차 보증금을 받지 못하는 사태가 생겨도 걱정하지 않도록 법률지원까지 해 주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제 부터는 공무원노조도 조합원의 복지를 위한 건전한 경쟁구도가 형성되면 조합원에게는 혜택이 될 수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한편 이 전월세 지원센터는 공공서비스노동조합총연맹의 조합원에게도 문호를 개방하여 혜택이 공유하도록 할 것으로 알려 졌다.




편집실 kmkm20@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48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