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01 14:58:42
기사수정

 

▲ 해군사관학교에서 자동차 배출가스 점검에 참여하고 맑은 대기질 관리에 동참하는 파이팅을 하고 있다.


경남창원시 진해구(구청장 임인한)는 지난 31일 해군사관학교(교장 부석종) 충무관 앞 주차장에서 해군사관학교 군용 차량과 출퇴근하는 해군 차량을 대상으로 자동차 배출가스 무상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배출가스 무상점검은 평소 진해구와 해군과의 상호 협력·교류를 기반으로 해군사관학교, 경남자동차정비조합이 참여한 가운데 미세먼지 주요 발생원인 자동차 배출가스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미세먼지 걱정 없는 맑은 공기·쾌적한 환경을 위한 실천운동으로 진행했다.

 

또한, 배출가스 점검뿐만 아니라 경남자동차정비조합에서 안전과 관련된 부품의 무료 점검은 물론 엔진오일, 냉각수, 타이어공기압 등을 점검하고 공기필터 교체, 워셔액 보충, 와이퍼, 전구 교체 등 200여 대 차량을 대상으로 무상점검을 지원했다.

 

부석종 해군사관학교 교장은 맑고 깨끗한 공기질 관리를 위해 해군사관학교에서 참여함은 물론 미세먼지 줄이기 환경실천 운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임인한 창원시 진해구청장은 자동차 배출가스를 줄이는 운전습관만으로도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다, “미세먼지 줄이기에 시민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실천방안 마련 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윤종갑 기자 yjk0625@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47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