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국통합공무원노조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성명 발표 - "적폐후보, 당선가능성에만 매몰된 정치공학은 지양해야" - "정책이 실종된 지방선거. 후보자의 자질을 판단할 기준이 모호해" - "투명하고 공정한 공천 기준이 사라진 지방선거, 보완책이 시급히 마련되어…
  • 기사등록 2018-05-23 18:01:34
  • 수정 2018-05-24 09:25:57
기사수정

전국통합공무원노조(위원장 이충재)는 5월 23일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성명을 발표하였다.

전국통합공무원노조는 이 성명에서 "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불과 20여일 앞으로 다가왔음에도

불구하고 공천 후보자 일부의 면면은 지자체의 새로운 변화는 커녕 지난날 적폐의 그림자가 되돌아오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마저 들게 된다"고 진단하고 "진정한 정치개혁을 위하여 지켜볼 것이다"고 천명하였다.


다음은 전국통합공무원노조의 성명서 전문이다


[성명]


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불과 20여일 앞으로 다가왔다.

많은 시민과 노동자 그리고 우리 공무원들은 이번 지방선거가 지난 촛불정신의 가치를 이어받아 각 지방자치단체의 변화로 이어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그러나 여당은 물론 각 정당의 공천 후보자 일부의 면면은 지자체의 새로운 변화를 말하기에는 실망스럽기 그지없다. 오히려 지난날 적폐의 그림자가 되돌아오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마저 들게 된다.

이번 지방선거에서도 각 정당의 공천을 받은 후보자들 중에는 음주운전과 같은 경미한 전과는 물론 사기와 폭력범과 같은 죄질이 좋지 않은 전과까지 가지고 있는 후보들도 버젓이 공천 후보자에 올라와 있어, 오히려 촛불정신의 가치가 지켜지고 있는지 두 눈을 의심케 한다.

더욱이 이번 지방선거의 경우 남북관계 개선과 국회를 중심으로 한 커다란 담론만이 뉴스지면상에서 주요하게 다루어지며, 지방선거 관련 각 정당의 방향성과 정책이 실종되는 양상으로 흐르고 있기에 더욱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

특히 더불어민주당의 목포시장 김종식 예비후보자의 경우, 이전에 완도군수로 재직하던 시절 해당 지자체의 노동조합을 무력화시키기 위해 온갖 방법을 동원했다는 의혹까지 받고 있다. 이러한 후보자가 친 노동을 강조하는 여당의 공천을 받았다는 사실에 통합공무원노동조합과 조합원들은 우려를 금치 못하고 있다.

무엇보다 노동3권의 강화를 헌법개정안의 주요 골자로 담겠다는 의지를 피력하는 문재인 정부의 입장과 정면으로 배치되는 후보를 단체장에 공천하는 것이야 말로 적폐이며, 국민과 공무원 노동자들을 기만하는 행위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목포시장 김종식 예비후보는 지난 2006년 완도군수로 재직하던 당시 부인 구모씨가 직원 채용을 대가로 한 금품을 수수하였다는 의혹으로 법정에서 공방이 벌어지기도 했었다.

시민들의 삶의 질과 안전을 책임져야할 단체장이 노동자들의 권리인 노동조합 결성을 방해하고 기존의 조합을 분쇄하는데 공을 들였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면 이러한 논란만으로도 공천부적격자로 판단해야 할 것이다.

이번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통해 진정한 정치개혁이 이루어지길 희망하며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도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것이다.

2018523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 사진은 전국통합공무원노조가 시간선택제 공무원의 공무원연금법 적용을 이루고 난 뒤 축하연 모습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46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