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15 00:27:36
  • 수정 2018-05-15 00:31:53
기사수정

▲ 지난 13일 명서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도계자율방범대가 제11회 명곡동 효도잔치를 개최하고 있다..


창원시 의창구 명곡동(동장 김영구)은 지난 13일 명서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도계자율방범대(대장 변양석)와 명곡청년회(회장 조재붕)의 주관으로 제11회 명곡동 효도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황진용 의창구청장, 박완수 국회의원, 박해영·김지수 도의원, 방종근·주철우·강영희 시의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줬으며, 새마을 협의회·부녀회, 통장협의회 및 학생 자원봉사자들 100여 명이 행사 진행을 도와 어르신들의 가슴에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등 감사와 공경의 시간이 가졌다.


또한 이번 행사는 민요장구, 댄스스포츠, 태권도 시범 등 식전행사를 비롯해 도계자율방범대 및 명곡청년회, 내빈들의 큰절 올리기, 초대가수 공연 등으로 진행됐으며, 도계자율방범대에서 마련한 잔치음식을 함께 나누는 등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도계자율방범대 변양석 대장은 십시일반으로 힘을 모아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명곡동 효도잔치라는 자리를 열게 되어 더 뜻깊은 시간이고, 지금 우리세대를 있게 해주신 어르신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황진용 의창구청장은 노인인구가 늘어나고 고령화 사회가 되면서 경로사상이 많이 퇴색되어 가는 현실이 안타깝다이 자리가 효의 의미를 바로 새기고,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을 더욱 굳건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고, 만수무강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뉴스플러스임혜숙 기자 heaysook11@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45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