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20 12:25:10
  • 수정 2022-11-20 12:25:54
기사수정

▲ 이철우 경북도지사,17일 모교인 경북대학교에서 열린 경상대학 창립 50주년 기념 복현금융경제포럼 참석


이철우 경북도지사는청년들이 경북에서 꿈을 위해 도전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원하겠다라며 취업난,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은 청년들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보냈다.


이철우 도지사는 17일 모교인 경북대학교에서 열린 경상대학 창립 50주년 기념 복현금융경제포럼에서지방 소멸시대의 대구경북 발전방안이라는 주제로 학생과 교직원 등 150여명과 함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철우 도지사는 세계 속의 대한민국은 우리가 상상하는 그 이상으로 위상이 높아 존경받는 나라이다하지만, 청년들 사이에 이생망(이번 생은 망했어)’, ‘헬조선이라는 말이 우리 사회에 퍼져있는 것은 안타까운 현실이다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국토 면적의 12%에 불과한 수도권에 인구 절반 이상이 거주하며, 100대 기업 중 84개가 수도권에 몰려 있는 등 비정상적인 수도권 일극체제가 청년들을 과도한 경쟁사회로 몰아넣었다고 지적했다.


이제 우리 청년세대에게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격차는 공정이라는 가치의 문제가 됐다, “어디에 살더라도 부를 축적하고 자아실현의 기회가 동등하게 보장되는 시대가 지방시대이다라고 역설했다.


아울러, 이철우 도지사는 스마트팜, 도시청년 시골파견제, 이웃사촌 시범마을 등을 소개하며 고령화와 청년유출로 어려움이 처한 것이 지방의 현실이지만 많은 청년들이 경북에서 자신만의 미래를 설계하고 있다, “도는 언제나 여러분에게 열려있는 기회의 땅이다농업대전환,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 등 청년들이 도전할 수 있는 무대를 만들고 있다. 삶과 미래를 수도권에서만 찾지 말고 경북에서 함께 꿈을 만들어가자고 덧붙였다.




한국뉴스플러스김정화 기자 hyuen3033@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442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