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13 17:52:05
  • 수정 2022-11-13 17:52:31
기사수정

▲ 진주시 ‘대봉정 주민건강 걷기’행사


진주시중앙동건강위원회(위원장 옥원호)와 진주시보건소, 중앙동행정복지센터, 진주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센터장 이영환)는 9일 지역주민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중앙동 주민과 함께하는 대봉정 주민건강 걷기’행사를 개최했다.

주민주도형 건강증진사업인 ‘건강한 자조마을 만들기 사업’의 하나인 이번 걷기행사는 청명한 가을 하늘과 맑은 날씨 속에 걷기를 통하여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주민의 몸과 마음을 힐링 하고 정서적 안정과 건강증진을 위하여 실시됐다.

이번 행사는 특히 나누리 노인 통합지원센터(센터장 김선옥)와 함께 줍깅(‘줍다’와 ‘조깅’을 합친 신조어로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하며 걷는 행사로 열려 건강과 자연을 모두 지키는 뜻깊은 행사가 됐다. 걷기 코스는 비봉·선학 산림공원 주차장에서 출발하여 대봉정의 탁 트인 전망대를 거쳐 다시 봉황교로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됐다.

옥원호 건강위원회 위원장은 “걷기는 건강을 위해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라며 “생활에 활력을 주고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걷기 운동을 꾸준히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옥 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활동을 더 활발히 하여 건강한 중앙동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뉴스플러스김정화 기자 hyuen3033@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427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