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06 22:58:35
기사수정


▲ 미래교육을 위한 스마트단말기 보급사업 홍포물


 

우리 교육청의 스마트단말기 보급사업에 대한 경상남도의회 행정 사무 감사 내용 및 관련 보도자료에 대해 정확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학생용스마트단말기는 계약조건을 충족하여 정상적으로 납품되었습니다.

학생용 스마트단말기 29124대는 20222월부터 8월까지 두 차례에 걸쳐 납품되었습니다. 스마트단말기 납품 과정에서 LG컨소시엄은 우리 교육청과 체결한 계약조건을 충족하였으며, 대금 결제 등 행정절차 상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2. 지급되지 않은 13,262대의 스마트단말기는 학생 미동의에 의해 발생하였습니다.

학생용 스마트단말기는 학교로 배송하여 개별 학생에게 지급을 완료하였습니다. 다만, 보급 시기를 고려했을 때, 대학수학능력시험 등으로 스마트단말기 활용도가 높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고3 학생 등에 대해서는 스마트단말기 지급에 대한 동의 여부를 사전에 조사하였습니다. 이 조사에서 스마트단말기 사용에 대해 동의하지 않은 학생에게는 지급하지 않았고, 13,262대의 물량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3. 미지급 스마트단말기 관리체계를 강화하겠습니다.

학생의 사용 미동의에 의해 발생한 13,262대의 스마트단말기는 현재 LG컨소시엄 물류 센터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스마트단말기 현황에 대해서는 정기적으로 점검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 현장 방문 점검과 보험 가입 등 보다 강화된 관리 체계를 적용할 계획입니다.

 

스마트단말기 보급사업은 2017년부터 꾸준히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며, 학생 맞춤형 미래교육의 중요한 기반 구축 사업입니다. 우리 교육청은 스마트단말기 보급을 통해 빅데이터-인공지능(AI) 기반 학생 맞춤형 교육체제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뉴스플러스문성학 기자 abc58754008@gmail.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409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