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 은평구, 청소년 축제 ‘청정수’ 시즌2 개최 - 29일 구파발 롯데몰 앞 광장서 개최…3년 만에 대면으로 열려 - 청소년이 직접 기획·주도한 축제…사물놀이, 청소년 동아리 등 공연 선보… - 가수 유성은, 래퍼 머쉬베놈 출격
  • 기사등록 2022-10-27 13:09:28
기사수정


▲ 2019년 청소년들의 정기적인 수상한 축제 시즌1 모습. 시즌1은 할로윈을 주제로 진행했다.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오는 29일 구파발 롯데몰 앞 광장에서 ‘2022. 청소년들의 정기적인 수상한 축제’(이하 청정수) 시즌2를 개최한다.

 

청정수시즌2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주도하는 청소년 축제로 올해 2회째를 맞아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린다. 올해는 전통을 주제로 다채로운 공연을 준비했다.

 

축제는 29일 오후 1시경 사물놀이와 퓨전국악팀 '끌림' 등 전통 공연으로 막을 연다. 이어 관내 초··고등학교 소속 개인·동아리 10개 팀이 참가해 춤과 밴드공연 등 그동안 갈고닦은 솜씨를 뽐낸다. 축하공연으로는 보이스코리아 시즌1 준우승자인 가수 유성은, 쇼미더머니 9 준우승자인 래퍼 머쉬베놈이 나서 멋진 공연무대를 선보인다.

 

청소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부스도 운영한다. 서울 서부경찰서, 은평경찰서 청소년경찰학교은평소방서 청소년 소방관 체험은평구 청소년의회 청퀴즈 룰렛돌리기청소년문화의집 신나는 애프터센터 모이면 힘이 커진다! 청소년참여기구전통의상 체험 전통놀이 체험부스 페이스페인팅 및 캐리커쳐 자원순환 체험부스 등 청소년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축제는 제11기 은평구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 기획하고 주관을 맡았다. 청소년 권익과 복지증진을 위해 정책과정에 직접 참여해 사업을 제안하고 추진하는 등 청소년참여기구로서 노력하고 있다.

 

축제 관련 사항은 은평구청 시민교육과(02-351-7286)로 문의하거나 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코로나 장기화로 공연 기회가 없어서 아쉬워하는 청소년들이 많았다. 이번 축제를 통해서 청소년들이 학업과 진로 고민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껏 재능을 발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박동순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393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