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다렸던 오늘, 영화 같은 부산불꽃축제로 초대 - 11.5. 부산불꽃축제 3년 만에 정상 개최… 광안리해수욕장, 동백섬, 이기대 3p… - 부산출신 일러스트레이트 이슬아 작가와 협업을 통한 포스터 제작 - 부산출신 배우 정우의 정감가는 경상도 사투리 내레이션과 함께 화려한 불…
  • 기사등록 2022-10-24 21:24:37
기사수정


▲ 불꽃축제 포스터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11월 5일 광안리해수욕장 및 동백섬이기대 앞에서 부산불꽃축제를 3년 만에 정상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17회째를 맞이한 부산불꽃축제는 불꽃으로 부산을 노래하는 감동의 하모니 ‘부산 하모니(Harmony of Busan)를 주제로새로운 문화의 관문이자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고 다양한 문화와 사람들이 모여 만드는 부산만의 하모니를 불꽃으로 표현한다.

 

  행사는 ▲불꽃버스킹 ▲불꽃토크쇼 ▲개막식 등의 ‘사전 행사’와 ▲해외초청불꽃쇼(10▲부산멀티불꽃쇼 ▲땡큐 커튼콜 불꽃의 ‘본 행사’로 구성된다본행사에서는 눈부시게 아름다운 부산의 밤하늘 아래 영화 같은 장면이 펼쳐질 예정이다.

 

  사전 행사 중 하나인 ‘불꽃토크쇼’에서는 공모로 선정된 시민의 사연을 소개하고 신청곡에 맞춰 불꽃이 연출되는시민이 직접 만드는 나만의 불꽃쇼가 준비되어 있다선정된 사연은 ▲자폐성 발달 장애를 가진 딸에게 전하는 ‘반짝반짝 빛나는’▲고마운 엄마에게 전하는 ‘오늘은 엄마가 먼저’▲첫 아이를 잃은 지 17년째 되는 부모의 그리운 마음 ‘우리의 별’▲할아버지의 100세를 축하하는 ‘청춘은 100!’ 총 4건으로 감동의 가을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본 행사 ‘부산멀티불꽃쇼’는 1막 젊음과 열정, 2막 바다와 낭만, 3막 다시 우리, 4막 부산 하모니로 구성되어 약 1시간 동안 다채로운 불꽃이 연출된다특히 부산출신 배우 정우의 내레이션이 더해져 오랜 시간을 기다린 국내‧외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시는 이번 부산불꽃축제가 3년 만에 정상 개최되는 만큼 부산 출신 작가와 협업하여 포스터를 제작하는 특색있는 시도를 했다부산 출신 일러스트레이터 이슬아 작가의 감성을 녹여 따뜻하고 감성적인 색채로 그려내는 가을밤불꽃이 내리는 부산의 모습을 담았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그리웠던 순간, 3년을 기다린 부산불꽃축제에서 다시 만나 뵙고 싶다”라며“찰나가 영원이 되는 순간사랑하는 사람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부산불꽃축제로 국내‧외 관광객 여러분을 초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원활한 축제 진행을 위해 오는 31일부터 교통통제를 실시한다구조물 및 조명설치 작업 등을 위해 10월 31일부터 11월 6일까지 차선별로 부분 통제하며행사 당일에는 ▲상층(남구 방향오후 4시 30분부터 자정까지▲하층(해운대 방향밤 7시 30분부터 자정까지 전면 통제할 예정이다.

 

  교통통제 관련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누리집 및 부산시 공식 SNS를 참고하면 된다.


한국뉴스플러스박정운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388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